모른척하면 낫는다만성 장애 만든 부모의 실수첫 스케이트날 김연아 될래이래서 당신이 늘 실패한다더 중앙 플러스머니랩테슬라 주가 폭발할 증거금융맨.
이에 필요한 첨단기술은 주로 대학에서 나오기 때문에 첨단기술산업단지의 배후에는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이 있기 마련이다.q)return;d[b]=function(){(d[b].
즉 현재의 수도권 대학 선호현상이 지속된다면 지방대학은 하나도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는 예측이다.지역에 좋은 일자리가 있어야 인재들이 몰려들고.과연 우리나라의 정치권은 이러한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 둘 것인가.
지역 상권이 무너지는 것은 물론 지역 인재를 활용하던 기업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이다.당장은 영향이 없어 보이는 수도권 대학에도 곧 여파가 미칠 것이며.
틀림없이 지방 지역구 국회의원들을 중심으로 수도권 대학의 정원을 줄이라는 법안이 줄줄이 제출될 것이다.
결국 지역을 살리기 위해서는 과거와는 다른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것이다.이는 출산율 저하 방지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러한 정책들은 효과가 미미하였다.대학이 지역발전의 핵(核)이 되어 첨단산업을 일으키고 이를 통해 지방으로 인구를 유입시켜야 수도권 집중현상도 완화되고 수도권에서의 극심한 경쟁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현상은 학령인구의 감소와 수도권 집중 현상이 주요 원인인데.일단 시작의 의미는 있을 것이다.